본문 바로가기

Hobby/IT Tips

구글 해외계정 생성 및 가족 계정 추가

계정이 필요한 원인이야 개인별로 다르겠지만 하고나면 쉬워도 막상 필요해서 하려면 헷갈리는 일이라 기록에 남겨둔다. 기록용이라 불친절하다.

1. 계정을 생성하고자 하는 국가에서 계정을 생성해야 하기 때문에 VPN 연결이 필요하다. PC에서도 가능하고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한데 편하기는 스마트폰에서 하는게 편하다. 이번에는 TunnelBear를 사용했는데 최근에 인도 접속이 사라져서 아쉬워하는 사람이 많다. 앱을 설치하고 필요하면 계정 생성하고 원하는 국가 선택하고 연결하면 된다.

2. 구글플레이에서 우측 상단의 계정을 선택하고 계정추가를 선택한 후 계정 생성을 한다. 간단하다. 계정 유지를 하려면 해당 국가의 주소지를 개인정보에 등록하고 결재방법을 등록하면 안전하다고 하는데 나는 가족 등록을 할거라 가족관리자 계정에만 결재정보를 등록했다. 계정은 필요한 만큼 생성한다.

3. 가족계정 추가는 가족관리자 계정에서 하면된다. 구글플레이에서 가족관리자 계정을 선택한 후 계정을 눌러 환결설정에 들어간 후 가족으로 가서 가족구성원 관리를 선택한다. 추가할 가족 구성원의 이메일을 입력한다. 이 작업할 때 VPN이 켜있으면 안되는 경우가 있다. 끄고 작업하면 된다.

4. 가입하려는 가족구성원의 이메일로 접속한다. 여기부터는 다시 VPN을 켜고 작업한다. 초대 이메일을 선택하고 가족가입 바튼을 눌러서 시키는대로 따라가면 끝이다.

'Hobby > IT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bra Elite 75t 멀티포인트 기능 사용하기  (0) 2022.06.26
USG Unifi Controller 로그인하기  (1) 2020.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