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IT Tips

Jabra Elite 75t 멀티포인트 기능 사용하기

Jabra Elite 모델은 멀티포인트 기능을 지원한다. 멜티페어링하고 다른 점은 동시에 두 기기에 연결을 한 상태에서 아무 디바이스에서나 음악이나 영상을 틀면 이어버드에서 해당 기기의 소리를 들려준다는 점이다.
그런데 이 설정이 그다지 직관적이지 않아 할 때마다 헷갈리고 잘 안되는 것처럼 보인다. 방법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 일단 첫번째 디바이스에서 페어링한 상태에서 이어버드 양쪽 버튼을 길게 눌러 페어링 모드로 들어간다.
  • 두번째 디바이스에서 다시 페어링 등록을 한다. 만일 두번재 디바이스에 이전에 등록을 했던 적이 있다면 등록 해제 후 다시 등록해야 한다.
  • 이러고 나면 충전 케이스에 넣었다가 다시 꺼내서 착용하면 두 기기에 연결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실제로도 두 기기에 연결이 된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설명이다.
  • 만약 케이스에서 꺼냈을 때 동시에 연결이 안된다면 두번째 디바이스의 블루투스 메뉴에 가서 등록된 기기를 다시 눌러서 연결을 시켜주면 된다. (귀찮기는 하다)


내 경우 노트20을 첫번째 디바이스로 등록하고 아이폰을 두번째로 등록하면 저절로 두 기기에 연결이 되었으나 반대로 하면 노트20은 자동으로 연결이 안되고 블루투스 메뉴에서 연결을 눌러주면 연결이 되었다.

탑과는 별개로 이 제품은 사운드도 준수한 편이고 통화음질은 애플 에어팟을 제외한다면 대부분의 무선 기기들보다 좋다는 점을 장점으로 얘기들 한다. 여기에 하나 덧붙이자면 내구성이 튼튼하다는 점이다. 옷에 넣고 두번이나 세탁기 돌렸는데 멀쩡하다 ㅎㅎ 두번째 돌렸을 때는 케이스 닫을 때 마그네틱으로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쇠조각이 날아가 버렸다는 문제는 있지만 고장 안난 걸 감사하게 생각하고 사용중이다.

'Hobby > IT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해외계정 생성 및 가족 계정 추가  (0) 2022.12.18
USG Unifi Controller 로그인하기  (1) 2020.09.20